2020년도 제1회
2020년도 제1회 크레아서울 세미나 개최했습니다
9 월 24 일 (목), 2020 년도 제1회 크레아서울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크레아서울 세미나는 한국에 주재하는 일본 지방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일 양국의 정책 · 제도 등에 관한 식견을 깊게 함과 동시에 한일간의 교류 추진과 주재 활동의 원활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세미나입니다.
사회적 거리의 확보를 위해 현장에서의 청강과 온라인 청강을 병용하여 개최하는 첫 시도가 되었습니다만, 그 효과로 일본에 있는 한국 부임 예정인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어서 23 명이 청강했습니다.
1일시
2020년 9월 24일 (목)
2 참가자
스물세 명
3 내용
올해 새로 부임자들이 내한한 후에 첫 세미나가 되는 이번은, 주식회사 코네스트, 주 대한민국 일본 대사관, 일본 정부 관광국 (JNTO) 서울사무소, 국제교류기금 서울 일본문화센터에서 강사들을 맞이하여, 한국에서 생활 팁, 한일 관계와 한국에서의 안전 대책, 한국에서 일본으로 아웃 바운드 현황, 한일 교류 추진을 위한 사업 등에 대한 대처와 작년부터 계속되고 있는 한일 관계나 코로나19 등의 영향도 감안하면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강사 선생님들로부터 폭 넓은 강의를 받았습니다.
참가자들로부터도 많은 질문들이 나왔으며, 한국 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한국에 주재중인 일본 지방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세미나에 참가하실 수 있으므로 부담 없이 크레아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한국 생활의 이모저모)
강의 (최근 한일관계 및 주한 일본인의 안전대책에 대해)
강의(한국에서 일본으로의 아웃바운드에 대해서)
강의 (국제교류기금 사업과 한일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