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크레아서울의 사업 > Promotion Events IN KOREA > ABC Cooking Studio KOREA사와의 연계

ABC Cooking Studio KOREA사와의 연계

  • 온라인 최초(2021.2) 도야마현 요리 체험 및 관광PR
  • 2021-02-18
  • 2021년2월 4일, 크레아 서울 사무소와 요리 교실 ABC Cooking Studio KOREA사의 공동 주최로, 도야마현 “음식”을 테마로 한 인바운드 촉진 이벤트를 온라인 최초로 개최하였습니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일본 지역의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식재료와 자치단체 PR 자료는 사전에 자택으로 배송!
    참가자는 자택에서 이벤트에 참가하여, 온라인 교류를 실시하였습니다.

    〇개요
    <일시> 2021년2월4일(목) 17:00-19:00
    <진행방법> ABC Cooking Studio KOREA 스튜디오에서 Zoom 전송
    <참가자수> 27명(한국인)
    <요리내용> 송어 초밥、홍게 그라탕

    〇도야마현 및 요리 개요 설명 (약 10분)
    요리 체험 시작 전에,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 구로베 협곡, 갓쇼즈쿠리 마을 등 도야마현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며 요리 체험 도입으로서 송어 초밥이 유명하게 된 배경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집으로 배송된 팜플렛도 보면서 흥미롭게 설명을 듣는 모습이었습니다.

     
     
     
     

    〇요리체험 (약 100분)
    도야마현에 관한 정보를 들은 후에 요리 체험 개시!
    재료는 미리 배송하여 이벤트 당일에는 스튜디오에서 강사분께서 조리하는 모습을 zoom으로 전달하였습니다.

     

    도야마의 향토요리이며 도시락으로도 인기가 있는 송어초밥은 이벤트용으로 ABC Cooking Studio사에서 귀엽게 만들어 주셨으며 홍게 또한, 도야마의 대표적인 해산물로 유명하여 게 그라탕을 만들었습니다.

     
    (※송어, 홍게 대신 각각 한국에서 유통되는 연어, 게 사용)

    이벤트는 강사분께서 조리 방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참가자가 요리 체험을 하면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온라인이지만 불편함 없이 교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으며 부드러운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에는 각자 만든 요리를 선보이며 각자 다른 식기와 음식을 정렬하는 방법이 다양해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는 특유의 화려한 그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후 진행된 감상평에는, 참가자분들이 "외출하지 않고 집안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좋다",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도야마에 가 보고 싶다" 라는 많은 의견을 주셨으며 자신의 SNS에 이벤트 모습을 게재하는 참가자 분도 계셨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K3cNHGpVKX/?utm_source=ig_web_copy_link

    크레아 서울에서는 앞으로도 코로나 상황 속에서의 지역 PR를 계속 실시할 것입니다.
    참가자 여러분께서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