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크레아서울의 사업 > 도란도란 ~SNS를 활용하여 한국에서의 정보 발신~ > 도란도란 개요

도란도란 ~SNS를 활용하여 한국에서의 정보 발신~

SNS(Facebook)을 활용하여 한국에서 일본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발신!
게다가, 모니터 투어로 지역의 매력을 실제로 체험하여 각종 SNS에 투어 체험기를 게시하기에 한층 더 신선한 정보 발신을 꾀합니다!

「도란도란」이란

  • 2016년 9월, 일본 자치단체 PR전용 Facebook으로써 개설
  • 「도란도란」이란 한국어로 「작은 목소리로 사이좋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의미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이 Facebook을 본 분에게 살짝 일본 지역의 매력을 전합니다」라는 느낌을 담고 있습니다
  • 한국인만 대상으로 하기에 게시는 한국어로 이루어집니다

타겟 및 목적

  • 일본 방문 경험이 여러 번 있는 단골 여행객 층을 위해 여행 잡지 등에서는 얻을 수 없을 듯한 지역의 핵심 정보를 발신하는 것으로 관광객을 불러들임!
  • SNS에서의 정보 발신에 의해 성별을 막론하고 폭넓은 연대층에의 확산을 기대할 수 있음!

메리트

  • 제로 예산
    자치단체의 비용 부담 없음! 제로 예산으로 비용 대비 효과 만점!
  • 게시 방법
    게시 횟수에 따른 2가지 타입의 게시 방법으로 무리없이 홍보 가능!
  • 수회 게시
    여러 차례 게시함으로써 풍부한 정보로 지역의 매력을 통째로 PR할 수 있음!
  • 번역 불필요
    일본어로 원고 제출 OK! 한국어 번역 불필요!

게시 방법(2017년도 모집 내용)

도란도란에서는 자치단체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가지 타입의 게시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A타입 B타입
게시 횟수 10회 이상의 연속 게시
(토·일을 포함하여 2주 연속 게시)
2회
(토·일 2회 게시)
대상 단체 도도부현(都道府縣)·시구정촌(市區町村)
(일본의 모든 자치단체)
인구 10만 명 미만의 자치단체
열람자에게의 선물 있음
(크레아서울이 송료를 포함시켜 1만엔까지 부담)
없음

과거 게재 기사

A타입인 연속 게시 단체의 게시물만 게재하고 있습니다.

  • [ 총 게시물 : 120건 ]
  • [ 현재 1 page / 전체 8 page ]